액션
3가지 상성 관계
타격 (펀치・킥)・던지기・홀드는 각각 상성 관계로 이루어져 있다.
타격은 던지기보다, 던지기는 홀드보다, 홀드는 타격보다 우위에 있으며, 이 관계성을 이용하여 공격하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상대방이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단・중단・하단
각각의 기술에는 상단・중단・하단의 속성이 있다.
상단・중단은 서 있는 상대방에게만, 하단은 앉아 있는 상대방에게도 유효하다.
또한, 상단 타격은 상단 홀드로만 막을 수 있는 등, 홀드는 타격과 속성이 일치하지 않으면 막을 수 없다.
타격 (펀치・킥)
등과/을 조합하여 공격한다.
가드, 홀드로 막을 수 있다.
가드
상대방의 타격을 막는다. 던지기는 막을 수 없다.
※가드는 버튼을 길게 누를 필요가 있습니다.
or | 서서 가드 | 상단・중단 타격에 유효 |
---|---|---|
or | 앉아서 가드 | 하단 타격에 유효 |
홀드
상대방의 타격을 막아내고 반격한다. 대응하는 종류・속성이 정해져 있다.
던지기에 대해서는 불리하게 적용된다.
※크리티컬 스턴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페이탈 스턴 상태에서는 불가능.
※옵션에서 홀드를「3-way」로 설정하면 VERSUS 모드나 FREE TRAINING에서는 중단 펀치 홀드가 펀치・킥 양쪽 모두에 유효하게 된다.
상단 홀드 | 상단 타격에 유효 | |
중단 펀치 홀드 | 중단 펀치에 유효 | |
중단 킥 홀드 | 중단 킥에 유효 | |
하단 홀드 | 하단 타격에 유효 |
던지기
상대방을 던진다. 타격에 대해서는 불리하게 적용된다.
상단 던지기 | 서 있는 상태에 유효 | |
하단 던지기 | 앉아 있는 상태에 유효 | |
상대방의 통상 던지기를 받은 순간에 | 던지기 회피 | 통상 던지기 ()만 회피 가능 |
브레이크 블로
브레이크 게이지가 100%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적의 타격을 받아칠 수 있는 강력한 타격 필살기.
※1번째 공격이 히트했을 때, 으로 피니시의 파생을 취소할 수 있다. 상대방은 페이탈 스턴 상태이므로, 상황에 따른 콤보를 구사할 수 있다.
브레이크 홀드
브레이크 게이지가 50% 이상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상단・중단・하단, 모든 속성을 받아내며 반격할 수 있는 홀드.
※크리티컬 스턴・페이탈 스턴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페이탈 러시
맞추면 적이 페이탈 스턴 상태가 된다.
4번째 공격은 피니시로 적을 날려버린다.
브레이크 게이지가 100%일 때, 4번째 공격이 브레이크 블로가 된다.
※4번째 공격을으로 하면 브레이크 블로로 변화하지 않는다.
사이드 어택
사이드 스텝 중에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공격한다.
※피할 수 있는 것은 직선적인 타격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