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의 포인트

영향력을 이용하기적의 시야에 주의격파 수를 벌기기름단지 설치하기각루를 제압하기적을 위압하기아이템을 줍기

전투에서는 적의 움직임이나 상황에 따라 대처합시다.

영향력을 이용하기

무장의 주변에는 영향력이 미치는 범위가 있습니다.
미니맵에서 무장의 주위에 표시되는 엷은 푸른 원 (아군)・붉은 원 (적)이 영향력의 범위입니다.
아군 영향력 내에서는 아군이 강화, 적이 약화하고 적의 영향력 내에서는 적이 강화, 아군이 약화합니다.
주변에 적 무장이 여럿 있어 붉은 원이 겹친 곳은 매우 위험하므로 주의합시다.
반대로 아군 무장과 함께 진군하면 영향력을 받아 유리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적의 시야에 주의

적의 시야에 들어가면 발견되어 적이 공격합니다.
전투태세 해제 시는 미니맵에서 적의 시야가 부채꼴로 표시됩니다.
시야는 날씨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웅크리면 적의 시야가 좁아져서 발견되기 어려워집니다.
적에게 들키지 않고 접근하면 버튼으로 기습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적의 레벨이 높을 경우에는 그대로 물러나는 것도 중요합니다.

흰색 : 플레이어를 미발견

붉은색 : 플레이어를 발견

격파 수를 벌기

적을 격파하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격파 수가 표시됩니다. 격파 수가 늘어날수록 적 무장을 격파했을 때의 획득 경험치가 늘어나고, 격파 시에 아이템을 쉽게 떨어뜨리게 됩니다.
무장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라도 적을 많이 쓰러뜨려 격파 수를 법시다.
격파 수는 다음 장으로 진행하면 0으로 되돌아갑니다.

기름단지 설치하기

기름단지에 화살을 맞추면 폭발하여 주위의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만물상 등에서 기름단지를 입수하고 PAUSE 화면의 「무장 정보」 - 「장비」 - 「도구」란에서 장비해 둡시다. 전투 중, 기름단지를 사용하면 눈앞에 배치되므로 화살로 쏩시다.
적이 많은 장소에 배치하면 좋습니다. 적이 잘 모이지 않을 때는 버튼으로 주워 다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기름단지

각루를 제압하기

적의 성이나 거리로 쳐들어갔을 때, 성벽의 네 모퉁이에 있는 각루를 제압하면 아군의 사기가 올라가 유리해집니다.
각루를 지키는 거점병장을 격파하면 제압할 수 있습니다.

적을 위압하기

적 무장이나 적의 대군을 단시간에 격파하면 주변의 병사가 위축되어 공격하지 않게 됩니다.
적이 많을 때는 무장을 목표로 하여 특수기 등의 강력한 공격으로 단숨에 격파해 봅시다.

아이템 줍기

적 무장을 격파하면 보통은 금을 떨어뜨리지만, 때때로 강화 아이템이나 회복 아이템 등을 떨어뜨립니다.
격파 수가 많을수록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강화 아이템

강화 아이템 효과가 나오는 동안은 플레이어 무장이 깜박거립니다.
빨강 : 공격력 업 초록 : 방어력 업 파랑 : 이동속도 업

전신의 도끼
30초간 공격력 2배

전신의 갑옷
30초간 방어력 2배

위타천화
30초간 이동속도 증가

회복 아이템

고기만두
체력 회복・소

갈비
체력 회복・중

노주
무쌍 게이지 회복

화타고
체력・무쌍 게이지 모두 회복

이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2018 KOEI TECMO GA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 Licensed to and published by Digital Touch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