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의 한때

은신처에서 보내기수렵하기낚시를 즐기기함정궤를 설치하기

때로는 임무나 의뢰를 잊고, 무장과의 교우나 취미를 즐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은신처에서 보내기

각지에는 은신처가 있습니다. 은신처 앞에 있는 상인에게 말을 걸면 은신처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은신처 아이콘

은신처 메뉴

은신처에서 버튼을 누르면 은신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선택할 수 없는 항목은 필요한 가구를 배치하는 등의 조건을 채우면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의상을 변경하기

은신처 메뉴에서 「의상 변경」을 선택하면 무장의 의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의상을 변경하면 설정한 의상인 채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초기 설정」을 선택하면 스토리에 따른 의상으로 돌아갑니다.

가구를 배치하기

무역상 등에서 구입한 가구를 은신처에 배치하면 요리나 개발 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가구마다 배치에 필요한 코스트가 정해져 있습니다. 총 코스트가 최대치를 넘지 않는 범위 안에 배치합시다.
버튼으로 가구를 철거, 버튼으로 배치의 보존・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입수한 가구는 모든 은신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장과의 교류

은신처에는 면식이 있는 무장이 방문하는 일이 있습니다. 은신처에서 무장과 둘이서 지내면 더욱 친밀하게 됩니다.
또한, 가구를 배치하면 무장에게 편지를 쓰거나 무장으로부터 선물을 받게 되어 더욱 교류가 깊어집니다.

수렵하기

산과 들에는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수렵을 하면 털가죽이나 뿔, 고기 등을 얻습니다.
또한, 얼마나 잘 사냥을 했는지를 나타내는 「수렵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렵 후에 거리에 있는 호사가에게 말을 걸면 수렵 포인트의 베스트 스코어에 따른 포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은 동물을 적은 횟수로 처치할수록 높은 수렵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렵 포인트의 베스트 스코어는 PAUSE 화면 - 「소지품」의 오른쪽 위에 표시됩니다.

사격 요령

동물에게는 사격 (아래쪽 방향키)이 좋습니다. 이하의 점을 주의하며 사냥감을 처치합시다.

급소를 노리기

두부를 사격하면 위력이 높아집니다.

걸리지 않게 쏘기

적에게 걸리지 않게 사격하면 위력이 높아집니다.
배후에서 버튼으로 웅크리며 다가가면 좋겠지요.

조준을 정확하게 맞추기

적에게 조준이 맞으면 조준이 빨갛게 변합니다.
웅크리면 노리기 쉬워집니다. 또한, 사격태세 중에도 왼쪽 스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력이 높은 화살을 사용하기

화살의 종류에 따라 위력이 달라집니다. 강적을 노릴 때는 위력이 높은 화살을 갖추어 둡시다.
화살은 만물상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무장을 격파했을 때 떨어뜨리는 일도 있습니다.

→사격

낚시를 즐기기

만물상 등에서 미끼를 입수하면 물가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PAUSE 화면의 「무장 정보」 - 「장비」 - 「도구」란에 미끼를 장비합니다. 물가에 서서 위쪽 방향키로 미끼를 사용하면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걸린 낌새가 있다면 버튼으로 재빨리 낚아챕시다.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연달아 누르면 수렵물이 많이 낚이는 일이 있습니다. 또한, 낚시터나 미끼의 종류에 따라 낚이는 것도 달라집니다.
물고기뿐만 아니라 생각지도 못한 보물이 낚일지도 모릅니다.

함정궤를 설치하기

만물상 등에서 함정궤를 구입했다면 설치해 봅시다.
설치하고 일정 시간 후에 함정궤를 조사하면 도구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함정궤의 위치는 PAUSE 화면에서 맵을 확대하거나 미니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냥감이 걸리면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변합니다.

함정궤 아이콘 (줍기 가능)

©2018 KOEI TECMO GA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 Licensed to and published by Digital Touch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