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의 기본

전투의 흐름 전투 화면 보는 법 적의 정보

전투의 흐름

전투 개시

필드에서 몬스터와 접촉하거나 스윙을 맞히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스윙을 맞히면 TP(테크니컬 포인트)가 쌓이게 되어 유리한 상태로 전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승리조건과 패배조건

모든 적의 HP를 0으로 만들면 전투에 승리하게 되어 경험치나 소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티 캐릭터의 HP가 0이 되면 패배하게 됩니다. 강제로 아틀리에로 돌아가고, 입수한 소재 중 일부를 잃게 됩니다.

※스토리 진행과 관련된 중요한 전투에서 패배하면 "전투 재시작"/"아틀리에로"/"저장 데이터 불러오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는 "공격팀"과 "지원팀" 2팀으로 나누어 싸우게 됩니다.
팀 멤버의 편성은 메인메뉴의 "대열・스테이터스"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격팀전열에서 몬스터와 직접 싸웁니다.
턴을 획득하면 공격 또는 스킬을 발동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하는 등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공격팀에는 소피를 포함하여 최대 3명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팀후열에서 대기하는 멤버로, 공격팀이 TP(테크니컬 포인트)나 DG(듀얼 게이지)를 소비하는 특수 커맨드를 실행했을 때 공격팀을 지원합니다.
공격팀 전원의 HP가 0이 되면 지원팀이 전열로 나와 몬스터와 싸웁니다.
지원팀에는 소피를 제외하여 최대 3명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투 화면 보는 법

멤버

공격팀 멤버입니다.

기본 커맨드

캐릭터의 기본 행동을 선택합니다.

공격

적에게 통상공격을 합니다.

도망

적에게서 벗어납니다. 성공하면 전투가 종료됩니다.

※도망이 불가능한 전투도 있습니다.

아이템

캐릭터가 장비 중인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방어

적의 공격을 막아 받는 대미지를 줄입니다.

스킬

캐릭터가 가진 액티브 스킬을 발동합니다. MP를 소비합니다.

TP(테크니컬 포인트)

트윈 액션, 서포트 가드의 발동에 필요한 포인트입니다.

DG(듀얼 게이지)

듀얼 트리거의 발동에 필요한 게이지입니다.

타임라인

캐릭터의 행동 순서입니다.
왼쪽 끝에 도달한 캐릭터 또는 적부터 턴을 획득하여 행동할 수 있습니다.

적의 정보

적 행동 확인

전투 화면에서 특정 버튼을 누르면 적의 공격을 받게 될 멤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작 버튼・적 행동 표시
PS4™ Nintendo Switch™ Steam®
키보드 게임패드
Z

적 정보 확인

캐릭터가 공격 대상을 선택할 때 특정 버튼을 누르면 적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작 버튼・적 정보 표시(공격 대상 선택 중일 시)
PS4™ Nintendo Switch™ Steam®
키보드 게임패드
Tab 
©2022 KOEI TECMO GA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 Licensed to and published by Digital Touch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