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즈의 흐름

게임은 크게「전략 페이즈」「진행 페이즈」「보고 페이즈」로 나누어집니다.
「전략 페이즈」에서 자신세력의 턴(명령을 실행하는 기회)이 돌아오면 도시나 부대에 명령을 내립니다. 명령서를 모두 사용했거나 모든 명령을 내렸다면,「진행 페이즈」로 넘어가 명령을 받은 무장들의 행동을 지켜봅니다. 10일(1순)이 경과하면「보고 페이즈」에서 수지 및 정세의 보고를 받습니다. 이것을 반복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전략 페이즈

「세력 커맨드」「거점 커맨드」에서 내정이나 외교 등을 실행합니다. 출진부대가 있을 경우,「부대 커맨드」에서 명령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진행 버튼

진행 페이즈

전략 페이즈에서 지시한 명령에 따라, 무장들이 행동에 나섭니다. 진행 페이즈 중에는 명령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시간 경과

보고 페이즈

금과 군량의 수지, 현재 정세 등에 관한 보고를 받습니다.

이것을 반복

수입

금, 군량, 병사의 수입은 각 월의 상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배지역에서 토지의 점령률(점유)이나 상업, 농업, 병영의 개발Lv, 담당관의 능력 등에 따라 수입이 들어옵니다. 단, 동시에 휘하무장의 수 및 출격상황에 따른 지출도 있습니다. 군량 지출은 매 턴 발생합니다.

계절 이벤트

1, 4, 7, 10월에는 계절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메뚜기떼」와「역병」은 1, 4, 7, 10월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월이 바뀌면 인접지역에 전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진정됩니다. 지역의「치안」, 지역담당관의「지력」이나「정치」가 높을 경우 빠르게 진정됩니다. 또한,「치안」을 올리거나 개성「점술」을 보유한 무장을 배치할 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메뚜기떼「군량」이 감소하고「치안」이 악화된다.
역병「인구」가 감소하고「치안」이 악화된다. 또한, 거점이나 부대의「병사」가 감소하며, 무장의 건강이 나빠지기 쉽다.
풍작가을(7~9월)에 발생하는 긍정적 효과의 이벤트. 풍작을 이룬 지역의 군량 수입이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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