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의 강화

도구를 갖추기무기를 입수하기무기를 연마하기장식품을 장비하기능력을 강화하기말을 육성하기

도구를 갖추기

전투 중에 체력 회복이나 능력 강화 도구를 사용하면 유리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도구는 만물상에서 구입하거나 소재를 건네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도구는 PAUSE 화면의 「소지품」 - 「도구」에서 스스로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에는 완성한 죽간과 그곳에 적힌 소재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죽간이나 소재를 모아 둡시다.

죽간에 대해서

죽간이란 작성 방법이 적혀 있는 책입니다.
도구나 무기를 개발하려면 각각의 죽간을 정해진 수만큼 모아 죽간을 완성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죽간 완성 후는 소재만 있으면 몇 개든지 개발할 수 있습니다.
죽간은 적 무장을 격파하면 떨어지는 일이 있습니다. 또한, 의뢰 보수로써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를 입수하기

무기는 대장간에서 구입합니다. 완성한 죽간과 소재가 있다면, 대장간에서 개발해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장비한 무기의 종류에 따라 액션이 달라집니다.
어떤 무기라도 장비할 수 있지만, 무장에게는 각각 숙련무기가 있습니다. 숙련무기를 장비하면 일부 트리거 공격이나 플로 공격이 강력한 「유니크 공격」으로 변합니다.
숙련무기는 PAUSE 화면의 「장비」 - 「무기」에서 「★」탭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기의 죽간 입수법

무기 개발에 필요한 죽간은 화폐수집가에게 고대 화폐를 건네면 교환할 수 있습니다.
고대 화폐는 호사가로부터 수렵 포인트의 포상으로써 받거나 낚시로 입수합니다.

무기를 연마하기

무기에 보옥을 장착하여 연마하면, 속성이나 능력 상승효과가 붙습니다.
PAUSE 화면의 「무장 정보」 - 「연마」에서 각 공격의 장소에 보옥을 장착합니다.
불・빙결 등의 속성 효과가 있는 보옥을 장착하면 그 공격에 속성이 붙습니다.
능력 상승효과는 장착한 장소와 상관없이 모든 보옥의 합계치가 부가됩니다.
보옥은 대장간에서 구입・개발합니다. 무역상에게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속성효과

적을 염상 상태로 만들고 방어력을 낮추어 지속 대미지를 줍니다. 또한, 자신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빙결 적을 빙결 상태로 만들고 공격력을 하락시킵니다. 또한, 자신의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번개 적을 감전 상태로 만들고 움직임을 멈춥니다. 또한, 자신의 공격속도가 상승합니다.
바람 적을 쇠약 상태로 만들고 공격속도를 하락시킵니다. 또한, 자신의 공격범위가 넓어집니다.
적을 독 상태로 만들고 지속 대미지를 줍니다.
참격 적의 방어력을 일정량 무시하고 대미지를 줍니다.

장식품을 장비하기

장식품을 장비하면 무장의 능력이 올라가거나 기력을 소비하지 않게 되거나 하는 등의 효과를 얻습니다.
장식품은 대장간에서 구입・개발합니다. 무역상에게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능력을 강화하기

경험치를 모아 레벨업하면 무장의 능력이 올라갑니다. 레벨업 때는 강화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강화 포인트를 무장의 능력에 분할하는 것으로 더욱 능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PAUSE 화면의 「무장 정보」 - 「강화」에서 포인트를 자유롭게 분할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보는 법

말을 육성하기

말은 말 거래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에 「마구간」에서 말을 선택하고 기승마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승마에 올라타 싸우거나 장거리를 달리는 것으로 말의 레벨이 올라가 성장합니다. 같은 종류의 말이라도 성장 방법이 다르므로 다양한 말을 육성해 봅시다.
성장한 말은 비싼 가격으로 매각할 수 있습니다.
기승마로 설정하지 않은 말은 아무리 타도 성장하지 않습니다. 소지금에 여유가 있다면 빨리 말을 구입하고 「마구간」에서 설정합시다.

©2018 KOEI TECMO GA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 Licensed to and published by Digital Touch CO., LTD.